소셜벤처 ㈜위더스프랜즈(대표 조성진)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코로나19 이후 발달장애인 가족들의 여가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숨을 쉬는 5월, 발달장애아동과 보호자에게 휴식을' 펀딩을 진행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펀딩은 발달장애 아동과 보호자에게 실질적인 휴식 시간을 선물하고자 기획돼 지난 7일 와디즈에서 오픈했으며 4일 만에 최소 목표액을 달성했다.

펀딩으로 모인 금액은 발달장애 아동 전용 키즈파크 ‘위더스D파크’ 입장권을 발달장애인 가족에게 기부하기 위한 비용으로 사용한다. 초과달성률이 높아질수록 더 많은 발달장애인 가족들을 초대할 수 있다.

입장권은 장애인식개선협회를 비롯한 협력기관을 통해 전달될 예정이며 배부일로부터 1년간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서포터에게는 한수자 작가의 일러스트가 들어간 패브릭포스터를 비롯해 일러스트엽서, 뱃지, 디자인 유리컵 등의 리워드가 제공된다.

㈜위더스프랜즈 관계자는 “펀딩 종료 후에도 발달장애 아동의 돌봄, 여가, 치료 지원 등을 위한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