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경상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14일 성인 발달장애인의 평생교육 연계 운영을 위해 지역사회 기관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장애인개발원 경상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

한국장애인개발원 경상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배진기, 이하 경남발달센터)가 14일 성인 발달장애인의 평생교육 연계 운영을 위해 지역사회 기관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경남발달센터와 마산대학교(총장 이학은), 사회적협동조합 더 꿈(이사장 서영옥)은 힘을 모아 성인발달장애인 평생교육확대와 커뮤니티 활성화에 나선다.

참여 기관들은 커뮤니티 기반 지역주민의 평생교육 허브 기능 강화와 정착을 위해 협조하고 특히 성인 발달장애인 평생직업교육의 인프라 개선과 교육수요조사 및 우수 프로그램 발굴 확산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성인발달장애인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바리스타 자격증 전문과정 개설 ▲교육과정을 이수한 발달장애인의 직업지원망 구축 ▲발달장애인과 가족,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지역연계 평생교육을 시작으로 커뮤니티 기반 성과 공유 및 확산을 통한 지속 가능한 평생직업교육 안착 등이다.

경남발달센터 배진기 센터장은 “공공기관이 수행해야 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대학교, 사회적 경제 기업과의 거버넌스 구축을 통해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서비스들을 선제적으로 개발하고 연계하는 등 지역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 나아가 지역주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